구내염에 좋은 뱀딸기 효능 6가지와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채소 야채 효능

구내염에 좋은 뱀딸기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여러가지 약초에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를 알려드리는 지니입니다.

 뱀딸기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헤헷

뱀딸기의 효능 6가지

첫번째 효능.뱀딸기의 추출물이 염증을 유도하는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억제시키는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민간에서는 뱀딸기를 종기, 습진, 인후염, 구내염에 치료제로 사용해 왔습니다.(원광보건대학교 논문)

 

두번째 효능.뱀딸기에는 항산화 효능이 잇는 페놀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잇어서 유해활성산소로 인해서 유발이 되는 암과 노화 심장병 질환이나 면역력감소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진주대학교 논문 발표)

세번째 효능.뱀딸기 열매 추출물을 암이 유발된 쥐에게 투여한 결과 탁월한 치료효과가 있는것을 밝혔다고 합니다.(서울대 미생물학과 정가진 교수 연구팀)

네번째 효능.뱀딸기의 주성분은 리놀렌산이라고 합니다. 뱀딸기에 이 리놀렌산이 53%나 함유가 되어있는데 리놀렌산은 오메가3의 일종으로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세포 보호, 뼈의 형성과 촉진과 강과, 두뇌활동 촉진, 치매 예방, 항염증, 우울증 감소와 스트레스 완화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효능.본초도감에 보면 청열양혈.지해지혈.소종해독의 효능이 있어서 청열 작용으로 인한 열로 인한 구내염과 인후염이나 종기. 다프테리아. 습진, 화상. 유방염. 타박상이나 뱀이나 독충에 물린곳에 물을 넣고 달여서 복용하고, 신선한 놈은 짓찧어서 환부에 붙인다고 나와있습니다.

 

여섯번째 효능.동의보감에는 돌림병.열이 날 때 쓰며 뱀이나 벌레에 물린 상처에 전초의 즙을 마시거나 바르기도 한다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뱀딸기의 성질은 맛은 달고 쓰며 찬 성질입니다. 종자에 함유된 지방산에는 linolieic acid가 63%에 달하며, B-시스테롤, 플라보노이드, 사포닌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뱀딸기 부작용

뱀딸기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잇어서 몸이 냉한분들과 체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체력저하등의 증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뱀딸기에는 독성분이 하유되어 있다고 이야기는 있지만,이는 사실이 아니니 섭취를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