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건강정보를 전하는 지니입니다.밥을 보약으로 만들어주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니 이렇게 쉬운 걸 왜 안 하는거죠 한국인이라면 매일 먹는 밥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 여러분은 어떤 밥을 지어 드시고 계신가요?
흰쌀밥은 영양소 함량도 다소 낫고 무엇보다 혈당이 오를까 걱정이죠.
그래서 잡곡밥을 먹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거친 식감은 물론 소화가 되지 않아 잡곡밥이 몸에 맞지 않는 분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흰쌀밥은 물론 잡곡밥을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면서 혈당을 을 천천히 오르도록 돕고 우리 몸을 아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황산화 성분을 높여 밥을 보약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밥을 보약으로 만들어 주는 식품 귀리라고 합니다.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식품이죠.
귀리는 베타 칸이라는 수용성 섬유를 풍부하게 합류하고 있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효과가 있으며 장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우리 몸속의 숙변을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자연 인슐린이라는 정도로 혈당 조절 기능이 탁월해 식후 혈당이 급속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역시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마그네슘 칼슘 철분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을 합류하고 있어 밥 지을 때 넣어 주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귀리 밥을 지을 때는 쌀과 귀리의 비율을 7대 3으로서 것을 추천드리며 귀리는 최소 세네 시간 이상 물에 충분히 불린 후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슈퍼푸드인 귀리도 주의해 섭취해야 할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귀리를 먹으면 피부 발진 가려움 구토 설사 및 호흡곤란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앞으로 더 건강한 정보를 들고서 찾아오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