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건강정보를 전하는 지니입니다.밥을 보약으로 만들어주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니 이렇게 쉬운 걸 왜 안 하는거죠 한국인이라면 매일 먹는 밥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 여러분은 어떤 밥을 지어 드시고 계신가요?
흰쌀밥은 영양소 함량도 다소 낫고 무엇보다 혈당이 오를까 걱정이죠.
그래서 잡곡밥을 먹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거친 식감은 물론 소화가 되지 않아 잡곡밥이 몸에 맞지 않는 분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흰쌀밥은 물론 잡곡밥을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면서 혈당을 을 천천히 오르도록 돕고 우리 몸을 아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황산화 성분을 높여 밥을 보약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밥을 보약으로 만들어 주는 식품 강황이라고 합니다.
강황하면 어떤 나라가 떠오르나요?
네 바로 인도입니다.
실제로 강황으로 만든 카레를 많이 섭취하는 인도인의 암 발병률은 타 국가보다 현저히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TV 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 단 10달만에 콜레스테롤에서 탈출하는 비법 중 하나로 강황 밥을 추천해 주었는데요.
강황의 핵심 성분인 커큐민이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효과만 있을까요?
아닙니다.커큐민은 강력한 항염 효과는 물론 치매 예방 혈당 조절 혈액 순환촉진 소화 분량 해소 피부노화 지연 등 간 기능 개선 항암 효과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는 여러 연구 결과가 아주 많이 발표되었는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건강 식품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건강 성분으로 커큐민이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강황을 밥에 넣어 먹는 방법은요?
쌀 두 컵의 강황 1스푼을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혹시 강황 특유의 향 때문에 도저히 강황밥은 못 먹겠다 하는 분 계신가요?
그러면 강황 우유를 드셔 보세요.
커큐민 성분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우유와 궁합이 아주 좋은데요 우유 한컵을 따뜻하게 데워서 강황가루 1티스푼을 넣고 꿀을 첨가해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강황 꼭 주의해서 드셔야 할 뿐이 있다고 합니다.
강황은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와파린 아스피린 같은 혈액 항응고와 관련된 약을 복용 중이라면 주의해야 하며 기존에 혈압약 당뇨약을 드시는 분도 주치와 상의한 후에 드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건강한 정보를 들고서 찾아오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