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속 기름기를 제거하며 남성허약증, 간기능 개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때죽나무
본문 바로가기
약초 효능

혈관속 기름기를 제거하며 남성허약증, 간기능 개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때죽나무

안녕하세요.건강정보를 전하는 지니입니다.혈관 건강과 암을 예방하는 천연 보물인 때죽나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천연 마취제와 세정제,때죽나무의 놀라운 성분들

때죽나무,또는 대중나무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에 의해 널리 활용되어 온 귀중한 약용 식물이라고 합니다.

이 나무의 열매에는 강력한 마취 작용을 하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과거에는 물고기를 잡는데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열매를 물에 섞으면 거품이 생기는데,이 역시 사포닌 성분 때문이며,이 성분은 세정력이 뛰어나 옷감의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사용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과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한 때죽나무

 

때죽나무에는 사포닌 외에도 다양한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간의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 섭취나 장기 복용은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적정량으로 섭취하면 관절염, 신경통, 골절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되며, 기침,치통 등의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때죽나무은 혈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 성분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간 기능 개선과 성기능 장애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암 예방과 통풍 치료에도 효과적인 때죽나무

 

때죽나무의 또 다른 놀라운 효능은 바로 항암 효과이라고 합니다.

이 약재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전이를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통풍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때죽나무 약재 활용법

때죽나무 약재는 꽃과 뿌리 모두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꽃은 하루에 5g 정도,잎은 10g 정도를 달여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말린 꽃을 팬에 두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시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죽나무,건강을 지키는 천연 보물

때죽나무은 우리 조상들이 오랜 시간 동안 활용해 온 귀중한 약용 식물이라고 합니다.

이 나무에는 혈관 건강 증진,간 기능 개선,암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