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디의 효능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존재하는가를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디라함은 뽕나무의 열매를 말하는 것으로 다른 말로는 오들개,오두개라고도 하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생으로 먹기도하지만 담금주나 약재로도 사용됩니다.
세계 3대 장수촌 중에 하나인 히말라야의 훈자 마을이라는 곳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이 바로 오디라고 하는데 유독 훈자마을에는 뽕나무가 많다고 합니다.
6월에서 7월이 제철이며 생으로 말려서 1년 내내 먹기도 하지만 바로 채취를해서 담금주를 담그기도 합니다.
오디 9가지 효능
첫번째 효능 숙취해소
알라닌,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오디는 이 성분들이 알코올을 분해하여서 숙취해소에 그만인데 여기에 알코올 안에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며 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효능 정력강화
오디는 예로부터 자양강장에 좋은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는데요.이러한 생 오디즙을 꾸준히 먹게된다면 성욕감쾨,무기력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효능 관절염 개선
칼슘 성분을 다량 함유한 오디는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면서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이나 중년,노년의 뼈 골밀도를 높이고 조혈작용으로 관절 부위를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효능 혈관개선
탄토시아닌 C3G 성분을 다량 함유를 한 오디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혈관을 강화하며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번째 효능 고지혈증 개선
루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를 한 오디는 혈관 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배출하며 고지혈증을 개선,예방하며 동맥경화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효능 갱년기증상 개선
C3G,라스베라트롤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를 한 오디의 경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서 신체 내의 활성산소가 억제되어서 여성 갱년기,남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여 준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효능 노화예방
비타민B,C,미네랄,칼슘,철분,칼륨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를 한 오디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으며 신체의 노화가 오는 노화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오디에 대해서 '오디를 오래 먹게 되면 백발이 검게 변하고 노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덟번째 효능 당뇨병 개선
대표적인 항당뇨 작용을하는 오디는 혈당의 수치를 신체 밸런스에 맞게 유지시킴에 높은 작용을하여서 꾸준하게 쉽취시에 혈당 수치를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아홉번째 효능 피부미용
미네랄,비타민군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를 한 오디의 경우 꾸준하게 섭취하여 준다면 피부가 맑아지며 잡티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디주 담그는법
재료인 준비물로 우선 오디 5kg과 설탕 1kg,담금주 5리터 2병을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오디 5kg과 설탕 1kg을 넣어서 대야에서 잘 버루려 주세요.
이렇게 섞게되면 오디 과즙이 빨리 우러나는데 이렇게 2일에서 3일간 잘 저어서 바닥에 가라 앉은 설탕을 완전히 용해시켜 줍니다.매일 한번 이상 저어주기
바닥의 설당이 완전히 녹게되면 소주를 부어서 근그고서 90일 이상을 그늘이나 햇볕이 들지 않는곳에 보관했다가 드시면 되겠습니다.
오디 부작용
찬 성질의 식품인 오디는 평소에 체질이 차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태양인,소음인이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베리류 알러지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 오디를 소량만 먹어도 몸이 이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