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작용이 뛰어난 벌나무 효능 6가지와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약초 효능

해독작용이 뛰어난 벌나무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약초에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를 알려드리는 지니입니다.

 벌나무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헤헷

벌나무는 높이 10m에서 15m 정도 자라는 단풍나무과의 낙엽활엽교목으로 해발 600미터 이상 고지의 습기가 많은 골자기나 계곡에서 서식합니다. 오양은 벌집모양처럼 생겨서 벌나무라고 불리며 열매는 9월과 10월 사이에 익습니다. 잎과 가지 줄기 뿌리 모두가 약제로 사용됩니다.

 

벌나무의 효능 6가지

첫번째 효능.해독작용입니다. 벌나무는 탁한 피를 맑게 해주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서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음주 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잇어 간 조직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간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효능.알레르기 개선. 벌나무는 항알레르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선천성 알레르기나 아토피 같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번째 효능.손발 저림에 효과. 벌나무는 몸의 말초신경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평소 손발이 자주 저리는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어서 혈압을 정상화하여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네번째 효능.설사를 개선. 벌나무에는 장에 잇는 유해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잇어서 평소 설사를 자주하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효능.피로회복에 도움.간은 피로와 직접 연관이 잇고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각종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벌나무는 간의 독소를 제거하여서 간기능을 향상시켜서 현대인의 고질병인 만성피로에서 벗어나는데 좋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효능.불면증 해소.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바쁜 일상생활과 불규칙적인 식습관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서 불면증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벌나무는 심신 안정작용이 뛰어나서 스트레스 및 불면증을 해소하는 효능이 잇다 합니다.

벌나무 부작용

벌나무는 기본적으로 성질이 평하고 독성이 없어서 크게 부작용이 없는 약재이긴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복용초기에 알러지 반응을 유발할 수 잇습니다. 과다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 그리고 피부가려움 등의 증상이 생길수도 잇습니다.

벌나무 복용법(먹는법) 

벌나무 20g에서 30g을 물 2L에 넣고 끓이기 시작해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준 후에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 달여서 하루 2잔에서 3잔씩 섭취하면 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