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저림에 좋은 마가목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약초 효능

손발저림에 좋은 마가목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약초에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를 알려드리는 지니입니다.

마가목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헤헷

마가목의 효능 8가지

첫번째 효능.이뇨작용의 촉진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체내에 잇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부종이 잇으신 분이시라면 마가목을 꾸준히 달여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효능.기관기염 완화의 효능이 잇는데 마가목의 껍질을 꾸준히 달여서 마시게되면 폐 질환과 기관지염이나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침을 그치게 하는 진해 작용과 가래를 멎게하는 거담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효능.손,발 저림이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 체내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게 되면 손과 발이 저리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손발이 저린 증상이 잇다면 마가목 껍질을 달여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손발 저림 완화에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네번째 효능.관절염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가목의 속가지는 관절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가목이 연골 손상 보호와 뼈 파괴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이를 뒷받침해주는 대목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과 퇴행성 관절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섯번째 효능.한방에서는 마가목 가지를 다려서 차로 꾸준하게 복용하면 기침을 멈추게하며 통증을 달래고 몸을 튼튼하게 한다고 하여서 약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여섯번째 효능.마가목의 열매는 혈압을 낮추고 소변배출을 원활하게 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효능.열매를 35도 정도 되는 증류주에 담가서 6개월쯤 두면 붉은 빛깔의 술이 되는데 이것을 소주잔 크기의 컵에 한잔씩 하루 3번 마시면 양기부족과 기침, 위장병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효능.동의보감에 풍증과 어혈을 낫게하고 늙은이와 몸이 쇠약해진 것을 보하고 성기능을 높이며 허리 힘과 다리의 맥을 세게하며 흰 머리를 검게하는 약재이다라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마가목의 부작용

마가목의 성질은 차가운 성질이라서 위가 약한 사람이나 체온이 낮은 사람은 지나치게 섭취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마가목의 열매는 맛이 떫고 쓴 것도 있고 달고 상큼한 것도 있는데, 열매를 얼리면 더 달아지고 떫은

마가목열매가루를 먹는법

복용법 첫번째.깨끗하게 세척한 마가목 열매를 담금주에 5시간을 담앗다가 체로 열매를 꺼낸뒤 쪄 줍니다.

복용법 두번째.찐 마가목열매를 완전하게 말려준 후에 분쇄기로 갈아서 마가목 열매가루를 만들어 줍니다.

복용법 세번째.마가목 열매가루를 아침, 점심, 저녁 한 숟가락씩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마가목차로 먹는법

1마가목열매를 세척하여 물기를 말려줍니다.

2물 2리터당 30g정도를 함께 끓여주고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1시간정도 달여줍니다.

3건더기는 건져주고 유리병에 담아 냉장보관후 수시로 드시면 됩니다.

기타방법으로 마가목주나 마가목 발효액으로도 만들어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