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에 좋은 새우 효능 9가지 음식궁합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해산물 생선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은 새우 효능 9가지 음식궁합 부작용

지니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새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2,900여중 90여종의 새우가 서식한다고 하며 많이 잡히는 새우로는 대하,분홍새우,꽃새우,참새우,보리새우라고 하는데요.이런 세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실게요~~

새우 효능 9가지

첫번째 효능 혈관질환 예방

키토산,타우린 성분을 다량 풍부하게 함유한 새우는 혈중에 잇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가하면 혈전이 생성됨을 막아주어서 혈관 전박적인 건강을 향상하여준다고 합니다.

혈관의 건강이 상승하게 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여러가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효능 면역력 강화

미네랄,키토산,타우린 성분을 다량 풍부하게 함유한 새우의 경우 이들은 몸안에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가하면 혀액 순환을 촉진하여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하여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효능 골다공증 예방

칼슘 성분을 다량 풍부하게 함유한 새우의 경우 우리 몸의 뼈를 튼튼하게 하는가하면 뼈의 골밀도를 강화하여서 골다공증을 에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효능 피부미용

아스타잔틴 즉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한 새우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가하면 세포의 손상을 줄이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을 줄여준다고 합니다.피부암의 발병률도 다운

 

다섯번째 효능 성장발육

칼슘,미네랄,키토산 성분을 다량 풍부하게 함유한 새우의 경우에는 어린이의 골격 발달과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효능 노화방지

아스타잔틴 성분을 다량 함유한 새우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을한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효능 시력보호

아스타잔틴,각종 항산화물질을 함유한 새우의 경우 시력을 보호하며 장시간 핸드폰이나 tv시청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효능 원기회복

타우린 성분을 다량 풍부하게 함유한 새우의 경웨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해서 기력을 보충하며 원기를 증진하는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아홉번재 효능 뇌건강

타우린,아스타잔틴,키토산 성분을 다량 풍부하게 함유한 새우의 경우 뇌세포를 활성화하며 인지 능력,기억력 등 뇌기능에 전반적으로 관여하여서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우는 중국의 약학서 '본초강목'에서 "혼자 여행할때 새우는 먹지 말라"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남자에게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정자 생산 및 정자의 활동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도 있고 중요한건 성적 욕구를 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탁월하가도 합니다. 새우는 특히 다양한 조리방법이 많아서 다양한 맛을 즐기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새우 좋은 음식궁합

새우와 무나 생각은 새우의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새우와 아욱은 비타민 성분이 부족한 새우와 칼슘,비타민A,C가 풍부하나 필수아미노산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아욱 이 두가지를 배합한다면 서로의 결점을 보완하여 줍니다.

새우와 파는 생강,파,된장을 넣고 끓여 먹으면 중풍에 좋다고 합니다.혈괴라하여서 순환이 잘 되지 못하고 웅체한 피의 응어리를 풀어주며,산모의 젖도 잘 나오게 한다고 합니다.

새우와 돼지고기나 닭고기의 경우 돼지고기에 체했거나 중독되엇을 때 새우젓이 좋으며 새우는 닭고기도 잘 소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새우 부작용

갑각류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 섭취시에 피부와 얼굴에 피부 반점과 두드러기 가려움증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진 새우의 경우 몸이 차가운 사람인 소음인,태음인이 과다 섭취하는것은 맞지 않으며,통풍을 유발시키는 요산을 증진시키는 퓨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잇기에 요산 수치가 높은 경우에 하루 5마리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